아주 오래전에 어디선가 읽고 정리했던 내용인데
요새처럼 실행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할 때
한번씩 되돌아 봐야 할 것 같아서 여기에 다시한번 정리한다.
1. 지금 한다.
무슨 일이든 생각 나는 시점에 미루지 않고 바로 해야 한다.
그래야 해놓은 것을 다시보며 수정할 시간을 얻을 수 있다.
'생각 즉시 행동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2. 빨리 일하는 뇌를 만들자.
시간 제약 때문에 스트레스(긴장감)가 올라가는 효과가 생긴다.
시간 제약을 걸어놓으면 더 일에 집중하게 된다.
3. 완벽함을 목표로 하지 않는다.
우선 무언가 시작을 해놓아야 그 다음 단계로 진입할 수 있다.
완벽함은 지속적으로 보고 다듬음으로써 얻어지는 것이다.
우선은 1차로 만들고 피드백 받는 것을 목표로 해보자.
4. 우선 순위가 중요하지만 의뢰 순서 또한 중요하다.
우선 순위 생각할 시간에 그냥 일을 하는 것도 방법이다.
5. 생각하지 말고 일단 한다.
그냥 하라니까..
6. 하기 싫은 일은 먼저한다.
우선 순위를 따지다 보면 하기 싫은 일이 생기는데
이런 경우 이걸 먼저해야 다음 진도가 빨리 나갈 수 있는 경우도 있다.
7. 양질 전환의 법칙을 기억하라.
양이 늘어나면 어느 티핑 포인트를 지나며 질로 승화된다.
일단 많이 하는 것이 필요할 수도 있다.
8. 잘 모르겠으면 도움을 구하라.
혼자서 낑낑대며 진도를 안나가면 일의 성과는 없고 스트레스는 쌓이고..
일의 효율이 매우 낮아진다.
차라리 잘하는 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일단 궤도에 오르는 것이 중요하다.
9. 행동의 힘을 생각하라.
Plan Do See 에 입각해서 생각해보라.
10. 좋은 아이디어인지는 실행해봐야 알 수 있다.
항상 그럴듯한 계획이 있다. 한대 맞기 전까지는...
11. 업무 준비는 업무 시작 전에 해라.
준비는 시작 전에 하는 것이다.
12. 손으로 쓰는 수첩이 스마트폰 앱보다 효과적일 수 있다.
13. 쌓여있는 서류는 일단 버린다.
버린다는 원칙을 가지고 매일 또는 매주 검토한다.
14. 일상적인 일은 패턴화 하여 단순화 하여라.
머리를 사용하지 않고 하는 일에 대해서...
15. 몰입 시간을 만들어라.
16. 일의 리스트를 만들고 업데이트해라.
17. 생각 난 즉시 메모하라.
메모하고 다시 보고 또 보고 그러다 보면 기억한다.
18. 좋은 것은 따라한다.
잘하는 사람이 만들어 놓은 좋은 것을 따라하면 그래도 반이라도 따라가지 않겠는가?
19. 계획은 항상 완벽하지 않다.
완벽한 계획을 세우려고 너무 많은 시간을 사용하거나
계획대로 안된다고 스트레스 받지 말자
어느 수준에 올라오면 일단 실행하고 다시 고치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