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5일 화요일

나고야 이동수단(일본 내에서 나고야로 접근하는 방법)


도쿄(東京)와 나고야(名古屋) 사이를 여행하는 법


신칸센
도쿄나고야는 JR토카이도 신칸센으로 연결되어 있다.

노조미열차를 타면 도쿄에서 나고야까지는 1시간 40분 정도가 걸린다. 히카리열차는 가장 빠른 노조미보다는 10분이나 20분 정도 느리며, 코다마열차를 타면 3시간 정도 걸린다.

도쿄에서 나고야까지의 편도요금은 자유석이면 어느 열차나 대략 10,070엔 정도이고, 코다마열차와 히카리열차는 지정석이 10.600엔이다. 가장 빠른 노조미의 지정석은 10,800엔이다. 히카리와 코다마 열차를 탄다면 JR 패스를 사용 할 수 있지만, 노조미를 탄다면 JR패스는 사용 할 수 없다.

“히카리 하야토쿠 킷푸”라는 티켓을 구매하면 도쿄에서 나고야까지 지정석으로 히카리열차를 9,200엔에 이용 할 수 있다. 대신 적어도 출발일 일주일 전에는 티켓을 미리 구매해야 한다. 

“푸랏토 코다마 이코노미 플랜”을 사용하면 도쿄에서 나고야까지 지정석으로 코다마열차를 7,900엔에 이용할 수 있다(무료음료권 포함). 대신 적어도 출발일 하루 전에는 티켓을 미리 구매해야 한다. 

나고야와 도쿄 관광을 함께 하고 싶은 여행자라면, ‘JTB무료플랜 도쿄2일권’ 이라는 여행 패키지를 추천한다. 패키지에는 도쿄와 나고야 왕복, 코다마신칸센 티켓과 도쿄의 호텔 1박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1인당 20,100엔이다.


일반열차
일반열차로 도쿄에서 나고야까지 가려면 대략 6시간 정도가 걸리고, 
최하 세 번은 환승을 해야 한다. 
보통 편도요금은 6,090엔 정도인데, ‘세이슌19킷푸’라는 것을 이용하면 2,300엔이면 된다.


버스
고속버스로 도쿄에서 나고야까지 가려면 대략 5-6시간 정도가 걸리며, 
심야버스와 일반버스가 있다. 보통 편도요금은 3,500엔에서 6,000엔 사이이다. 
자세한 정보는 고속버스페이지를 클릭.



일본 센트럴 공항과 나고야(名古屋) 사이를 여행하는 법


메이테츠 열차
일본 센트럴 공항에서 나고야역까지 메이테츠 열차를 이용해서 간다면,
편도로 30분쯤 걸리고 자유석의 요금은850엔, 지정석의 요금은 1,200엔이다. 

공항과 연결된 열차 중에는 토요하시,이누야마, 기후시로 바로 가는 열차도 있다.
 쾌속급행열차(카이소쿠토큐)는 지정석만 있고, 

특급열차(토큐)는 자유석과 지정석이 모두 있다. 급행열차(큐코)는 자유석만 있으며 
특급열차보다 확연히 느리다. 이 노선에서 JR 패스는 사용 할 수 없다.


버스
JR버스와 메이테츠버스 두 회사 모두 공항과 나고야 중심지를 연결하는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공항에서 나고야역까지가는 편도는 한시간 정도 걸리며 요금은 1,000엔이다. JR 패스는 버스를 탈 때 사용 할 수 없다. 

나고야 시내에 있는 호텔과 아이치현, 그 주변에 있는 다양한 호텔까지도 공항버스로 한번에 갈 수 있다.


택시
공항에서 나고야 중심지까지는 12,000엔 정도이다.
상기 요금과 스케줄은 변경 가능성이 있으며, 최근 엔화 환율은 여기를 클릭.



교토(京都)와 나고야(名古屋) 사이를 여행하는 법


신칸센
나고야교토는 JR 토카이도 신칸센의 주요역에 해당한다. 

교토에서 나고야까지 노조미열차로는 35분 정도, 히카리와 코다마 열차로는 40-60분 정도가 걸린다. 교토에서 나고야까지의 편도요금은 자유석이 4,930엔 정도이고 지정석은 5,600엔 정도이며, JR 패스는 히카리와 코다마열차에서는 사용 할 수 있지만, 노조미열차에서는 사용 할 수 없다.

“푸랏토 코다마 이코노미 플랜”을 사용하면 교토에서 나고야까지 지정석으로 코다마열차를 4,100엔에 이용할 수 있다(무료음료권 포함). 대신 적어도 출발일 하루 전에는 티켓을 미리 구매해야 한다. 나고야와 교토 관광을 함께 하고 싶다면, ‘JTB무료플랜 교토2일권’ 이라는 여행 패키지를 추천한다. 패키지에는 교토와 나고야 왕복 코다마신칸센 티켓과 교토의 호텔 1박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1인당 11,400엔이다.


JR 일반열차
JR토카이도선을 오가는 지역열차를 이용하면 교토에서 나고야까지 편도로 2시간 정도가 걸리고, 마이바라역에서 환승을 하는데 15분 정도가 걸린다. 편도요금은 2,520엔이다.


버스
교토에서 나고야까지가는 고속버스는 2시간 반 정도가 걸리며, 편도요금은 2,500엔 이다.
상기 요금과 스케줄은 변경 가능성이 있으며, 최근 엔화 환율은 여기를 클릭.



오사카(大阪)와 나고야(名古屋) 사이를 여행하는 법


신칸센
나고야와 오사카는 JR토카이도 신칸센으로 연결되어 있다. 

노조미열차를 이용하면 나고야역에서 신오사카역까지는 50분 정도가 걸리며, 
히카리와 코다마열차를 이용하면 55분에서 70분 정도가 걸린다. 

신오사카에서 나고야까지의 일반 편도요금은 자유석이 5,670엔이고 
지정석은 6,300엔 정도이다. 

JR 패스는 히카리와 코다마열차에서는 사용 할 수 있지만, 
노조미열차에서는 사용 할 수 없다.

“히카리 코다마 지유세키요 하야토쿠 킷푸”를 사용하면 신오사카와 나고야까지 자유석으로 시카리나 코다마열차를 4,250엔에 이용 할 수 있다. 

대신 적어도 출발일 일주일 전에는 티켓을 미리 구매해야 한다. “푸랏토 코다마 이코노미 플랜”을 사용하면 신오사카에서 나고야까지 지정석으로 코다마열차를 4,200엔에 이용할 수 있다(무료음료권 포함). 대신 적어도 출발일 하루 전에는 티켓을 미리 구매해야 한다.


JR 일반열차
JR토카이도선을 오가는 지역열차를 이용하면 신오사카에서 나고야까지 편도로 2시간45분 정도가 걸리고, 마이바라역에서 환승을 해야한다. 

편도요금은 3,260엔이다. 하지만 세이슌 18킷푸를 사용하면 2,300엔에 이용 할 수 있다.


킨테츠 열차
나고야와 오사카의 번화가인 난바역을 오가는 특급열차 “시외 라이너”는 오사카에서 나고야까지 2시간이 조금 넘게 걸리고 편도 요금은 4,150엔이다(킨테츠 레일패스를 이용한다면 3,500엔).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편도요금은 2,300엔으로 저렴하지만 여러번 갈아타야하고 나고야까지는 3시간 반 정도가 걸린다.


버스
오사카에서 나고야까지 고속버스로는 3시간 정도 걸리며, 편도요금은 2,900엔이다.
상기 요금과 스케줄은 변경 가능성이 있으며, 최근 엔화 환율은 여기를 클릭.



다카야마(高山)와 나고야(名古屋) 사이를 여행하는 법


신칸센
JR히다특급열차를 타면 타카야마에서 나고야까지는 2시간 20분 정도가 걸린다. 

자유석의 편도 요금은 5360엔 지정석은 5,700엔 정도이며, 한시간 당 한 대 정도의 열차가 있다. 

나고야와 타카야마 관광을 함께 하고 싶은 여행자라면, ‘JTB무료플랜 타카야마2일권’ 이라는 여행 패키지를 추천한다. 

패키지에는 타카야마와 나고야 왕복 히다특급열차 티켓과 타카야마의 호텔 1박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1인당 16,900엔이다.


JR 일반열차
JR타카야마선을 운행하는 지역열차로는 타카야마에서 나고야까지약 4시간 정도가 걸린다. 적어도 한 번은 환승을 해야하며, 편도요금은 3,260엔이다.


버스
타카야마와 나고야를 직행으로 오가는 고속버스는 하루에 아홉 대가 있고, JR과 메이테츠, 노히버스 회사에서 운행하고 있다. 

편도로 2시간 40분 가량 걸리며 요금은 2,900엔이다. 대신 왕복요금은 5,000엔이다. 

대신 저렴한 왕복요금의 티켓을 사용하고 싶다면 4일 안에 돌아오는 여정이여야만 한다
상기 요금과 스케줄은 변경 가능성이 있으며, 최근 엔화 환율은 여기를 클릭.


2016년 4월 25일 월요일

북경 이화원 입장권 가격과 지도

아래는 북경에 있는 이화원 입장권 가격과 이화원 내 지도입니다.

이화원 입장권은 정문을 들어갈 수 있는 문표와 모든 건물을 들어갈 수 있는 연표
이렇게 2종류의 표를 팝니다.
각각 30RMB, 60RMB

워낙 방대한 곳이라서 일단 문표만 구매하고 들어갈 건물 앞에서 따로 표를 사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디포짓 50RMB, 비용 40RMB)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만...
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둘러볼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북경 수도 공항의 공항버스 노선

북경 수도 공항의 공항버스 노선도 입니다.

한국 사람이 많이 사는 왕징은 14호선 버스를 타면 되겠네요.

첫번째 사진과 같이 공항 1층(도착층)을 나서면 왼편에는 택시를 타는 곳,
오른편은 버스를 타는 곳이 바로 나옵니다.
버스 티켓 사는 곳에서 티켓을 사고 자신의 버스노선에서 기다렸다가
버스를 타면 됩니다.

처음오면 약간 느낌이 정신없어 보이는데...
가만히 보면 나름의 원칙을 가지고 교통을 배치했네요.

16년 4월 기준 왕징가는 공항버스는 18RMB입니다.



2016년 3월 12일 토요일

맥북에어 배터리 교환

맥북에어의 배터리를 교환할 때가 온 것 같다.

배터리 교환은 크게 3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1. 애플 AS 센터를 이용하는 방법 - 비싸다 (20만원 초반), 신뢰도가 높다.

2. 사설 수리점을 이용하는 방법 - 1 보다는 싸다 (10만원 대), 신뢰도가 1 보다는 낮지만 여전히 높다.

3. 직접 교체하는 방법 - 가장 싸다 (10만원 이하), 신뢰도가 낮다



직접 교체하는 방법은 운이 나쁜 경우 불량 배터리를 끼우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한다.
하지만 직접 교체했던 사람들의 블로그 등을 확인한 결과 그럴 확률이 높지 않다고 판단.

아래와 같은 종류의 배터리를 구매하기로 결심...
 

배터리가 도착하면 하판을 분해한 후 배터리를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배터리 교환은 매우 간단하며 직접 교체해본 결과 완전히 만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