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25일 일요일

[경영 그리고 조직] 메기효과? 그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메기 효과라는 말이 있다.

미꾸라지들이 평화롭고 느리게 움직이고 있는 논에 메기를 넣으면 미꾸라지가 포식자를 피하기 위해 민첩하게 움직여 더 맛있는 미꾸라지를 수확한다는 주장을 기업등의 조직에 비유하여, (근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나올텐데 이건 사람 몸에 나쁘지 않나?)


보신주의에 빠진 조직에 포식자 급의 강하고 공격적인 새로운 인물을 투입하여 자극을 주면,
기존 조직의 인력들이 긴장하면서 역동적으로 움직이고, 이를 통해 조직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일종의 조직 활성화 극약처방론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 주장과 관련 메기 효과는 초기에 일부분 맞는 부분도 있지만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해치는 독약처방이라는 견해가 제시되었다.

http://ecotopia.hani.co.kr/52555

Fear of Predation Slows Plant-Litter Decomposition
Dror Hawlena, Michael S. Strickland, Mark A. Bradford, Oswald J. Schmitz
15 JUNE 2012 VOL 336 SCIENCE

Prey change behaviour with predation threat, but demographic effects vary with prey density: experiments with grasshoppers and birds
Gary E. Belovsky, Angela Nardoni Laws and Jennifer B. Slade
Ecology Letters Volume 14, Issue 4, April 2011, Pages: 335~340
DOI: 10.1111/j.1461-0248.2011.01591


위의 논문을 인용한 기사에 잘 나와있듯,
메뚜기 사육장의 새라는 포식자를 넣어 테스트하고
도마뱀의 천적을 이용해 테스트하고
잠자리 애벌래를 포식자인 물고기(블루길)를 이용한 테스트에서
메기 효과는 처음에 의도한 것의 정반대 효과를 일으킨다는 주장이다.

상식적으로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는 조직이 건강할 수 있을까?를 생각해보면,
매우 일시적으로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지만
종래에는 그 스트레스가 조직문화를 해쳐서 스트레스를 피하는 방향인
내적 보신주의(겉으로는 빠르게 움직이지만 실제로는 전혀 성과와는 상관없이 움직이는 척만하는)에 빠질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좋아하는 역사적 과거 사례를 들자면
과거 중국의 대약진 운동만 보더라도...
당시에 당에서 생산을 오더하고 이를 내적 역량과 상관없이 강하게 챌린지하면 겉으로는 뭔가 빠르게 생산하는 것처럼 보여서 통계적으로도 큰 성과가 있어보이지만 실제로는 전혀 생산되지 않는 상황이 일어났다.

경영자들은 조직을 통솔할 때 이를 참고해야 할 것이다.

2015년 10월 23일 금요일

서대문 신라스테이 이용...

몇 년 전부터 요우커가 한국 관광계의 이슈가 되더니 비즈니스 호텔이 많이 공급되고 있다.

얼마전 비즈니스 호텔의 사업성에 대해 분석해 봤는데... 

공실률 70% 이하이면 사업성이 거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튼... 이왕 비즈니스 호텔 사업성을 분석한 김에, 

어느정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궁금하여 한국 비즈니스 호텔계의 기준이 될 것 같은 

서대문 신라스테이를 다녀왔다.

퀄리티는 나쁜 편은 아니였으나.... 빵 맛이 별로다 ㅜㅜ

그리고 가격이 가볍지 않다... 한 20% 정도만 더 싸도 큰 부담없이 

신라 스테이를 고를 것 같은데...






2015년 10월 8일 목요일

인터파크 아이포인트 4,000점으로 인터파크 도서상품권 5,000원을 교환하기

이번에 만료되는 인터파크 아이포인트가 있어서 사용처를 찾다가 발견한 팁

  - 과거에 인문프리미엄 이벤트를 통해서 9,800원을 해피머니로 결제한 후
    아이포인트 12,000점을 적립받아 포인트 쌓기를 했었으나...
    아이포인트의 유효기간이 무려 6개월 밖에 되지 않아 들이는 정성대비
    얻어지는 효과가 너무 낮아 그만둠

아이포인트 몰에 들어가면 오른쪽 중단에 I-Point 등록이 버튼이 있고 이를 누르면
비가용 아이포인트를 가용 아이포인트로 전환하는 창이 뜬다.

그리고 그 옆에 상품권 교환하기 탭이 있다.


그리고 그 상품권 교환하기 탭을 누르면 4,000 포인트로 5,000원 도서상품권을 교환할 수 있다.


하루에 한 장만 교환가능해서... 하루에 한 장씩 여러장 교환해서 한꺼번에 사용해야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뿔사.... (주의!!)

결제 프로세스 한 번 진행할 때 단 한 장만 사용할 수 있다.

(엄청난 단점인데 심지어 알려주지도 않는다.)

그러므로 구매할 책들을 나눠서 사용해야하는 단점....
 (과거에는 3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가능한 도서상품권이 있는데...
  이를 구매 후에야 3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줘서 이슈화 된적이 있다)

을 충분히 고려한 후에 사용토록 하자.

이상!

2015년 9월 13일 일요일

인터넷으로 확정일자 받기

15년 9월14일부터 인터넷 등기소 - www.iros.go.kr 을 통해서 확정일자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

안녕하십니까?
대법원 인터넷등기소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15년 9월 14일부터 확정일자 부여기관 방문없이 인터넷등기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증서의 확정일자 부여신청 및 발급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서비스 이용방법
 - 인터넷등기소 회원가입 후 확정일자 메뉴 이용

○ 제공서비스 내용
 - 주택임대차계약증서의 확정일자 부여 신청
 - 온라인 신청으로 확정일자 부여된 주택임대차계약증서 발급

 
상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라며, 서비스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사용자지원센터 (1544-0770)로 연락 주시면 상세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확정일자란...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나오는 내용으로 그 날짜에 임대차계약서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하여 공신력있는 기관에서 전/월세 계약서에 확인인을 찍어주고 확정일자의 번호를 계약서상에 기재하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동사무소에서 주민등록 전입신고를 하면서 전/월세 계약서에 확정일자를 부여받는 방법이다.
(그냥 동사무소 가서 전입신고하고 확정일자 받을려고 합니다. 라고 말하면 됨)

보통 전세금의 보호를 위해 전세권 설정과 확정일자를 많이 사용하는데...

전세권 설정 / 확정일자의 차이는 별도로 다뤄야 겠다.

르네상스맨 블로그를 만들게 된 계기

르네상스맨 블로그를 만들게 된 계기는 이러하다..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일정수준이상의 깊이를 갖는 르네상스맨이 되는 것이 내 목표중 하나이다.

그래서 열심히 책도보고 잡지도 보고, 인터넷 검색도 하고...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해도 봤다.

머리에 많이 쌓였다. 이런 기분 괜찮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 망각이다.

시간이 흐르면서 안쓰는 근육이 퇴화하듯 어느순간 내가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얻었던 많은 정보들이 소실되고 있음을 느낀다.

그래서 하나 생각했다.

여기에 내가 기억할만한 것들을 올리자.

다만, 공개 했을 때 나와 비슷한 고민을 했던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올리자.

그래서 간단히 블로그를 만들고 정보를 작성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귀찮음이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도 실행이 안되면 쓸모없는 것이다. 바로 이런 상황이다.

나는 과연 귀찮음을 이겨내고 이 블로그를 지속유지 할 수 있을까?

2015년 8월 23일 일요일

스타벅스 와이파이 비밀번호 관련...

한국의 스타벅스는 KT의 올레와이파이와 제휴를 맺고
매장 내에서 무료로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커피빈은 와이파이를 제공하지 않고,
투썸플레이스는 SKT와 제휴하여 T-wifi를 제공하지만
그 퀄리티가 낮아 마땅히 사용하기에 쉽지 않다.

그래서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학생과 직장인이 많지만...

실제로 스타벅스도 매장 별로 와이파이 퀄리티 차이가 큰 편이다.

스타벅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와이파이의 SSID는
olleh_starbucks 이다.

간혹 starbucks_ap_2.4g 또는 starbucks_ap_5g 라는 SSID가 보여서
더 나은 퀄리티의 와이파이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wpa2 암호로 락이 걸려있어 사용할 수 없는 상태이며,

해당 스타벅스의 파트너에게 해당 SSID의 패스워드를 문의하니
starbucks_ap 로 시작하는 SSID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와이파이가 아니라는
답변을 받았다.

2015년 8월 3일 월요일

첫 국산 건전지 '로케트전기' 69년만에 역사속으로


첫 국산 건전지 '로케트전기' 69년만에 역사속으로



http://m.mt.co.kr/renew/view.html?no=2015072914084881978


사업을 위해서는 아래의 세가지가 필수라고 생각한다.

시대의 흐름을 읽고 미래에 대한 충분한 대비
미래를 위한 충분한 준비 (재무 상태와 인력)
충분한 준비를 마련하기 위한 경쟁전략과 이를 실행하기 위한 역량

로케트전기는 어디에서 문제가 생긴 것일까?
 1. 아마 처음에 재무상태를 나쁘게 만든 요인과
 2. 질레트의 OEM으로 들어간 것이 아닐까?

그리고 앞으로의 배터리 시장은 어떻게 될 것인가?
 1. 이미 시장에는 모두 반영된 상태인 듯
 2. 로케트만의 기술력은 없는 것인가? 만약 기술력이 있다면 누가 인수해갈 것인가?



체제 변환국 유형

체제 변환국이란 공산주의에서 자본주의로 경제 체제를 바꾼 국가를 이야기 한다.

참고로 공산주의와 자본주의는 경제적 개념의 정의이고 민주주의는 정치적 개념이기 때문에, 공산주의와 민주주의를 비교해서 이야기하는 것은 빨갱이 프레임을 걸려는 수작꾼들의 말장난이다.

참고로 여전히 중국은 공산당이 지배하는 국가이지만 경제는 자본주의를 받아들여서 산업화가 진행되고 있음을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다.

이러한 체제 변환국은 정치체계의 변화가 우선인지 경제체계의 변화가 우선인지를 기준으로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1. 정치 체계 변화 우선 국가 - 구 소련(러시아, CIS), 헝가리, 폴란드 등의 동유럽
2. 경제 체계 변화 우선 국가 - 중국, 베트남

구 소련의 경우 1980년대 말 고르바초프를 시작으로 정치 체계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킨 후에 경제 체계를 바꾸기 시작했고.. 그래서 변화가 매우 급진적일 수 밖에 없었다.

중국의 경우 1990년대 공산당 체제를 그대로 가져가면서 경제 체제를 변화시켜 사유재산을 인정해주고 외국의 투자를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그럼 이 국가들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 국가별로 자세히 다뤄 보도록 하자.

인간을 바꾸는 3가지 방법

인간을 바꾸는 방법은 3가지 뿐이다.

시간을 달리쓰는 것
사는 곳을 바꾸는 것
새로운 사람을 사귀는 것

이 3가지 방법이 아니면 인간은 바뀌지 않는다.

'새로운 결심을 하는 것'은 가장 무의미한 행위이다.

- 프레지던트 (2005년 1월 17일)

문제 해결의 첫단추

문제 해결을 위한 첫 단계는 문제가 무엇인지부터 정확히 정의하는 것이다.

- nikkei BP net (2009년 9월 29일)

데이트를 할 때 상대에게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데이트를 할 때 상대방에게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들..

해야 할 것

1. 아이컨택
2. 긍정/공감 하기
3. 칭찬하기

하지 말아야 할 것

1. 상대방 비난
2. 상대방이 싫어하는 주제의 이야기
3. 상대에 대한 배려없는 행동

맥북에어에 SD를 추가할 때 깊은 잠자기가 안되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

보통 과거에 맥북에어를 구매한 사람들은 가격적인 이슈로 128GB 용량을 많이 선택했을 것이고, 이 작은 용량을 늘리기위해 SD카드 슬롯에 트랜샌드(Transcend) 등의 메모리 칩을 많이 붙이고 다닐 것이다.

이런 메모리 SD카드를 달고 다니면 속도는 뭐 조금 느려지지만 충분히 사용할 만하다. 자주 이용하는 파일은 내장 SSD에 넣으면 되고, 자주 안쓰는 파일만 SD카드 쪽으로 보내주면 되니까..

그런데 문제는 배터리이다. 맥북의 가장 큰 장점은 언제 어느때나 뚜껑만 닫으면 바로 잠자기에 들어가서 배터리 소비가 크게 줄고 그래서 따로 전원을 손댈 이유가 없어지는 것인데,
이 SD카드 때문에 깊은 잠자기가 되지 않는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검색을 하다가 이런 어플을 알게되었다.

http://www.stclairsoft.com/Jettison/index.html

Jettison이라는 어플인데..

맥북 뚜껑을 닫으면 자동으로 SD카드를 언마운트 해주는 어플이다.

해당 어플은 맥앱스토어 에서는 1.2대의 버전을 위 공식 사이트에서는 1.4대의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가격은 약 $5 이다.

맥앱스토어는 정책상 제작자가 업데이트를 안하고 있으며 따라서 제작자의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 받는 것이 합리적인 상황이다.

자주 맥북을 잠자기 모드로 활용하는 사람에게는 필수 어플이다.

2015년 7월 13일 월요일

2014년 방송시장

종편 4사 방송매출 전년비 31.5% 증가
지상파 방송 매출 2.8% 증가

대부분 협찬 매출의 증가로 전체 매출이 증가했으며,
광고 매출은 하락하고 있다.

2014년 광고 매출 - 3조 2899억 (전년비 -5.4%)
JTBC 광고매출 594억(2013) --> 724억(2014)
MBN 광고매출 566억(2013) --> 662억(2014)

KBS 광고매출 5,223억(2014, 전년비 -9.8%)
MBC 광고매출 4,460억(2014, 전년비 -6.9%)
SBS 광고매출 4,408억(2014, 전년비 -7.0%)

출처 2015년 6/30일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사업자 재산현황 공표 내용


기존 지상파의 광고매출이 하락하고, 종편의 광고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지상파의 영향력이 그만큼 감소하고 있음을 이야기 하는 것이다.

아쉽게도 각 프로그램 장르별 / 성향별 광고매출 데이타가 공개되지 않아 확인할 수는 없다.

2015년 7월 4일 토요일

링게르만 효과

링게르만 효과 - ‘내가 굳이 말하지 않아도 분명 누군가 말할 거야’라고 생각하는 심리

예를 들어 버스 안이 너무 덥거나 추울 때 ‘분명 누군가 운전사에게 이야기 하겠지’라는 생각으로 이야기 하지 않고 참는 경우

인간은 집단 안에서 직접 나서지 않으려는 심리가 발동한다.

승강기 안에서 서로를 외면하는 이유

밖에서 또는 사무실에서 신나게 이야기 하던 사람들도 승강기에 타면
갑자기 서로 이야기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는 친밀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일부러 외면하고 입을 다무는 것이다.

보통 때는 문제가 없지만, 승강기 안은 친밀도에 비해서 너무 가까운 것이다.

따라서 누군가와 친해지고 싶으면 승강기 안에서 처럼 좁은 공간에 시선을 마주치며
나지막한 목소리로 가만가만히 말해보는 것도 좋다.

잘 듣는 사람이 되기 위한 5가지 방법

잘 듣는 사람이 되기 위한 5가지 방법


1. 상대를 존중한다.
     좋은 인간관계를 구축하려면 일단 상대를 존중해야 함.
     상대를 낮추어 보거나 하찮게 여기면 제대로 들을 수가 없음.
     좋은 인간관계는 상대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으로부터 시작됨

2. 귀로만 듣지 않는다.
     사람의 청각은 딴 짓을 하면서도 상대의 말을 알아들을 만큼 뛰어나지만
     대화 중에는 ‘듣는 자세’도 중요하다.
     즉, 상대를 바라보며 집중해서 들어야 한다. 
     이러면 호감을 줄 뿐만 아니라 얼굴이나 태도를 보고 상대의 속마음까지
     파악할 수 있다.

3. 긍정적으로 듣는다.
     처음부터 상대의 의견을 부정적으로 받아들이면 좋은 관계를 만들기 어렵다.
     실없는 말 같아도 좋은 뜻이 담겨있을 수 있다.

4. 말을 끊지 않는다.
     상대가 어떻게 말을 끝맺을지 뻔해도 상대의 말을 끊고 결론을 불쑥 말해버리면 안된다.
     상대는 내용을 알리려는 욕구보다 말하고 싶은 욕구가 더 강하다.
     그러므로 상대가 머뭇거릴 때 “XX란 말이군요” 라고 정리해 주는 정도로 그치는 것이 바람직하다.

5. 적극적으로 반응한다.
     도움되는 말을 들으면 소리내어 감사를 표하고 재밌는 이야기를 들으면 웃어주면 그만..

옷의 색상이 상대에게 미치는 심리 효과와 인상

색채 심리학 

색상이 인간에게 미치는 심리효과를 연구하는 분야

옷의 색상이 상대에게 미치는 심리 효과와 인상 

주황색
     전달되는 의미 - 즐거워요 / 편하게 대하세요 / 목표가 있어요
     즐거움과 식욕을 불러일으키는 색. 상대와 외출하고 싶을 때 입으면 상대의 기분을 북돋는다.
     친해지기 쉬운 사람이라는 인상을 준다

분홍색
     전달되는 의미 - 다정히 대해 주세요 / 지켜주세요 / 행복해요
     분홍색 옷은 상대의 보호 본능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다.
     남성이 다정히 대해 주기를 바랄 때 여성이 입을만 하다.

붉은색
     전달되는 의미 - 나는 건강해요 / 관심받고 싶어요 / 눈에 띄고 싶어요
     붉은색은 잘 잊히지 않는 색으로 주목 받거나 상대에게 기억되고 싶을 때...

파란색
     전달되는 의미 - 안심하세요 / 믿음직스러워요 / 문제를 해결해요
     진한 파란색은 성실함과 신뢰감, 지적인 인상을 준다.
     연한 파란색은 창조적이라는 인상을 준다.

녹색
     전달되는 의미 - 평화롭게 살아요 / 균형을 유지해요 / 사이좋게 지내요
     녹색은 조화를 의미하므로 상대와 친해지고 싶을 때..
     사람에 따라 안색으 나빠보일 수 있음

노란색
     전달되는 의미 - 즐겁게 지내요 / 새로운 것을 좋아해요 / 대화해요
     상대와 의사소통하고 싶을 때 입으면 효과적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상대에게 호감을 줄 수 있음

흰색
     전달되는 의미 - 성실히 대해요 / 귀 기울여 들어요 / 솔직하고 수수해요
     상대와 보조를 맞춘다는 인상을 주고 성실해 보이는 색.
     차가운 느낌을 줄 수도 있음

검은색
     전달되는 의미 - 내 말을 들으세요 / 난 잘못이 없어요 / 지키고 싶어요 / 달아나고 싶어요
     외부 영향을 물리치고 자신을 지키려는 인상을 준다.
     남에게 영향을 미치기 쉬운 색으로 누군가의 마음을 움직이고자 할 때 효과적임
    
보라색
     전달되는 의미 - 난 남들과 달라요 / 직감적으로 이해해요 / 내 매력은 뭘까요?
     보라색은 직감적으로 사물을 이해한다는 인상을 준다.
     남들과 다르다는 것을 주장할 때도 효과적임

2015년 7월 2일 목요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 대한 소고...

킹덤 센터 - 알왈리드 왕자 소유 / 포시즌 호텔 입주

알 파이잘 센터

알 파이잘 센터 내 1층 호텔 식당


알 파이잘 센터 내 1층 호텔 식당 메뉴

















리야드라는 동네..




인도가 제대로 셋팅이 안되고 차량은 엄청난 속도로 달려다니고 
횡단보도도 없어서 거의 걸어다닐 수 없고

대중교통이 전무하여 무조건 이동은 택시이며, 
(여자는 운전 금지라서 아이, 여자 그룹은 무조건 택시)

택시가 바가지 씌우려고 달려들어 웬만한 거리는 걸어다니려는데,
십분넘게 걸어다니면 입안에 모래가 까끌거리는 그런 곳이네요..

도시 전체가 거대한 공사판인데,
제대로 일하는 사람도 안보이고..
그래서 첨단지구 옆에 황폐한 건물들이 많고
분위기가 확실히 영화에서 보던 중동틱(?) 합니다.

하루 5번 있는 기도시간(쌀라)에는 식당과 상점이 문을 잠가버려서 
손님이 나가지도 들어가지도 못하는 일도 발생하고..(30분 기다렸습니다 ㅜㅜ)

싱글과 패밀리가 명확히 구분되어 행동에 제약을 받는데,
60세 이하 여자는 개별 행동이 금지라서 남자는 싱글, 가족은 패밀리라 하여 
별도의 좌석과 별도의 서비스를 받게되고

심지어 로컬 식당은 가족들과 함께 온 패밀리가 아니면 거부하기 일쑤이며, 
로컬 상점은 거의 100%의 확률로 신용카드를 거부합니다.
(분명 카드기계는 옆에 있는데.. 말해도 그냥 안된다라는 식)

호텔 식당은 나쁘지 않지만 전반적으로 비싸고..
술은 절대 안되지만 호텔에서는 와인등을 판매하는데 
모두 무알콜...(맛이 진짜 포도쥬스...)이며 
한잔에 15천원정도로 비쌈..
그리고 다른 물가도 한국과 비슷한 정도로 싸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도 개당 거의 1천원으로 한국과 비슷.. 싸면 좀 사가려고 했는데..)

신기한 건 이런 상황에서도 한국식당이 존재하니... 비원/킹덤 게스트 하우스 등
한국 음식에 대한 향수는 좀 달랠 수 있지만.. 그래도 비쌈.. ㅜㅜ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 (2011, 2012, 2013년)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 (2011, 2012, 2013년)

순위
국가
2011년 
시장규모 
점유율
 2012년
시장규모
 점유율
 2013년
시장규모
 점유율
YOY
미국 
36,346 
15.7 
37,108
 15.5 
37,871 
15.2
 2.1
2
 중국
 20,346
 8.8 
22,219 
9.3 
24,289
 9.7
 9.3
3
 일본 
22,691 
9.8
 23,033
 9.6
 23,277
 9.3
 1.1
4
 독일
 14,609
 6.3
 14,820
 6.2
 15,136
 6.1 
2.1
브라질 
12,805
 5.5
 13,739
 5.7 
14,748 
5.9
 7.4
프랑스
 13,507
 5.8 
13,754
 5.7
 13,982
 5.6
 1.7
7
 영국 
10,844
 4.7 
11,249
 4.7 
11,632
 4.7
 3.4
이탈리아
 9,916 
4.3
 10,089
 4.2 
10,207 
4.1
 1.2
러시아 
6,912
 3.0
 7,255
 3.0
 7,669 
3.1
 5.7
10
 한국 
6,631
 2.9
 6,831
 2.8
 7,102
 2.8
 4.0
11
 스페인
 6,720
 2.9
 6,735
 2.8
 6,777
 2.7
 0.6
12 
멕시코 
5,592
 2.4
 5,880
 2.4
 6,154
 2.5
 4.7
13
 인도 
4,640
 2.0
 5,213
 2.2
 5,846 
2.3
 12.1
14 
캐나다 
5,324 
2.3
 5,476
 2.3
 5,622 
2.3
 2.7
15
 호주 
3,876 
1.7 
3,996 
1.7 
4,105
 1.6 
2.7

합계(47개국)
 231,039
 100.0
 240,077 
100.0
 249,541
 100.0
 3.9

❖ 2014 화장품 산업 보고서

십일조에 대하여...

대한민국에 교회다니는 분들이 대략 10%정도이고 이 중 많은 사람들이 십일조에 대해 알고 있다.

그들은 십일조를 아주 중요한 의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자신 소득의 10%를 교회를 위해 내놓는 것을 아깝지 않게 생각한다.

그런데...

그게 왜 의무라고 생각하는가? 목사님이 의무라고 이야기 하니까? 의무인 것인가?

많은 분들이 십일조에 대한 근거로 내새우는 몇가지 성경의 이야기가 있다.

아브라함과 멜기세덱의 이야기 그리고 신명기 14장의 이야기..


그런데... 자신 소득 10%를 교회에 내놓는 분들은 과연 신명기 14장을 읽어봤는가?

우선 신명기의 이야기는 명확하게 교회를 위해 10%를 내놓으라는 이야기가 아니다.

사회 약자 계층을 위해 10%을 남겨서 그들을 배부르게 하라는 이야기이고 그 사회 약자 계층 중에 레위인이 언급되어 있는 것이다.

정확하게는 이렇게 나와 있다.

"너희 중에 분깃이나 기업이 없는 레위인과 네 성중에 거류하는 객과 및 고아와 과부들이 와서 먹고 배부르게 하라"
또는
"그러면 너희 성안에서, 너희와 함께 받을 몫도 상속 재산도 없는 레위인과 이방인과 고아와 과부가 와서 배불리 먹게 될 것이다"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것을 나누는 것을 원하는 것이지
단순히 교회에 돈을 10%내서 칭찬 받으라고 십일조 하라는 것이 아니다.

들을 귀가 있는 사람은 들어라...

2015년 7월 1일 수요일

보광그룹

보광그룹

1. 삼성그룹의 사돈기업

2. 홍라희 삼성미술관 리움 관장의 아버지인 홍진기 전 중앙일보 회장이 1983년 설립한 (주)보광이 모태기업

3. 1999년 삼성계열에서 중앙일보와 함께 계열분리

4. 2006년 중앙일보에서 분리

5. BGF 리테일은 1989년 일본 훼미리마트와 JV(사명: 훼미리마트)로 한국 편의점 사업에 진출 --> 2012년 일본 훼미리마트 철수후 BGF 리테일로 사명 변경

6. 홍진기 전 회장의 장남 홍석현 회장이 현 중앙일보 회장 담당

7. 2남 홍석조 회장이 BGF 리테일 담당

8. 3남 홍석준 회장이 보광창업투자

9. 4남 홍석규 회장이 (주)보광

10. STS반도체는 2002년 인수한 회사이며 성장동력 역할을 담당

11. STS반도체는 2015년 6/17일 법정관리 신청 (흑자기업의 법정관리 신청)

2015년 6월 30일 화요일

7가지 습관

7가지 습관

1.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2.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 (최후 순간에 갖고 싶은 이미지, 모습 그리고 패러다임을 모든 것을 검토하는 기준과 표준으로 삼는 것 -자신의 가치관을 갖는 것을 의미한다)
     "창조하고 관리하라"
     삶의 4가지 요소 (안정감, 지침, 지혜, 역량)

3.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인생을 관리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4. Win-Win을 생각하라

5. 먼저 이해하고 다음에 이해시켜라

6. 시너지를 내라



7. 끊임없이 쇄신하라

2015년 신년사 모음 - 관료


"올해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으로 구조개혁과 경제활성화라는 두 마리 사자를 잡을 것."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가계 빚의 체질 개선과 기업 부실위험의 상시적 관리에 역점을 두고 시장질서 확립에 힘쓰겠다." (신제윤 금융위원장)

"그동안 겪어보지 못했던 저성장 환경에 적응해야 할 수 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출처] 신년사 - 관료|작성자 trueleaders

Hello World!

새로운 세상이 시작되었다.

한 존재가 세상을 인식하는 순간 새로운 우주가 시작되었고
그 우주는 새로운 인식의 틀안에서 정의되었다.

르네상스 맨이 여기있다.

그는 경제, 문화, 정치, 사회, 종교, 예술 등 모든 분야의 새로운 세상을 열 것이다.

인식의 폭은 시간이 지나며 더 넓어지고 깊이는 충분히 깊어지며,
이곳에 가득 찬 물은 찾는 모든이가 마시고도 남을 것이다.

나는 발심을하여 중생을 제도하고자 하였으나
결국 아무도 제도하지 못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