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원으로 어떻게 156억을 만들지?
진짜 만들어 낸 사람 이야기가 있어 공유하고자 한다
2020년 12월 13일 기준으로
코로나 일일 확진자가 1천 명을 넘어서기 시작했다.
(맙소사 ㅜㅜ)
그동안 적을 때는 일일 발생 100명 이하를 목표로 하던 때도 있었고 방역 단계를 격하 시켰던 시절도 있었지만...
결국 일일 발생 1천명을 넘겨버린 사단이 발생한 것이다.
그리고 여기에 대해 대한민국의 언론사들은 모여서
아래와 같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언론사들은 이 모든 것이 그냥 정부 탓이다.
진짜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려는 노력도 없다.
그냥 정부만 탓하고 끝이다.
그러면 일반인들은 이 언론사의 기사를 보고 정부를 더이상 신뢰하지 않으면
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인가?
도대체 언론사의 의도는 무엇인가?
진짜 원인은 무엇일까?
우선 확진자들의 세부 통계 내용을 한번 봐보자
50대 이상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
왜 50대의 비중이 높은 것일까?
사회 활동은 20~40대가 가장 많이 하는데 왜 50대가?
그리고 은퇴를 시작하는 60대 이상의 확진자 비중은 왜 이렇게 높을까?
50대 이상 분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에서 감염되는 것 아닌가?
그리고 50대와 함께 사는 자녀 세대에게 확산 시키고?
30~40대는 분가하여 별도 세대이니 상대적으로 낮고...
그러면 50대 이상 분들이 많이 모였던 행사가 무엇이었나?
바로 아래 행사 아닌가?
위의 Data로도 확인되지만 확진자 누계로 보면 4만명이 넘고
대한민국 인구 5천만명으로 나누면 대략 1천분의 1의 비중이다.
따라서 Random하게 1천명을 모아놓으면
감염자가 적어도 1명은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저렇게 몇 천명 단위로 모이면
확률적으로 걸린사람이 적어도 적어도 1명은 있는게
당연한 추측 아닌가?
그런데 바이러스를 옮긴 사람이 분명히 있을 것 같은 모임에서
핸드폰을 꺼놓고, 현금 사용하면서
정부의 방역 노력을 훼방했는데...
왜 이들에 대해서는 언론은 침묵하는 것인가?
대한민국의 코로나 사태는 8월 그들만의 집회 前/後로
나뉜다고 보는게 상식적이고 타당하지 않겠는가?
대한민국의 선량한 대다수는
왜 그들에게 계속 희생 당해야 하는가?
그리고 왜 어론은 그들을 Cover 하고 있는가?
일일 확진자 1천명 시대를 맞이한 것은
아래 분들의 지대한 공이라고 보여지지 않는가?
코디(KODI) 란 비영리 기술 컨소시엄인 XBMC라는 곳에서 개발한
오픈소스 미디어 플레이어 응용 소프트 웨어로
이걸 사용하면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한 셋탑 박스 또는 스마트 TV 등을
한층 더 강화된 미디어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사실 윈도우, Mac OS, 리눅스, 라즈베리 파이 등 대부분의 OS에서 사용가능 하나
미박스, 쉴드 등 대다수의 TV Box가 안드로이드를 사용 하는 관계로 안드로이드 OS를 이야기 했다)
이 코디를 설치하면 OS 내부, 외장하드, NAS 등에 있는 미디어 콘텐츠를 불러와서 활용할 수 있는데
적절한 ADD ON을 추가하면 한국의 대표적인 OTT인 웨이브 및 티빙을
코디 안에서 불러 볼 수 있다.
사실 웨이브나 티빙 모두 별도의 어플이 존재하나 굳이 코디 안에서 애드온으로 실행하려는 니즈가 생기는 이유는...
웨이브나 티빙의 별도 어플이 미박스 등 일부 셋톱 박스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실 나도 이런 이유로 코디 내부에서 웨이브와 티빙을 실행하고 있다)
코디에서 웨이브, 코디 애드온을 설치하는 것이...
과거에는 별도의 검색을 통해서 누구 블로그, 어떤 사이트를 통해서 찾아
소스코드 zip 파일을 다운 받아 USB 에 넣고 코디에서 실행하여 설치해야 했으나...
위에 본인의 코디 버전에 맞춰서 저장소를 다운 받고
코디에서 실행하면 저장소에 아래와 같은 내용을 볼 수 있다.
위에서 Korea OTT Package for Kodi 18 에 들어가서 웨이브, 티빙, 넷플리스 애드온(Add On)을 설치해주면...
아래와 같이 애드온에 뜨는데 이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애드온이 정리된다.
그럼 각 애드온에 본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고 실행하면 완료!
(당연히 각 계정 별로 시청 권한이 있어야 함)
블로그에 광고를 걸어 놓는 경우가 많은데
어느순간 갑자기 광고가 안뜨는 경우가 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광고가 안뜨겠지만
광고가 잘 뜨다가 갑자기 안뜨는 이런 경우는
보통 아래와 같은 이슈로 보면 간단하다.
위와 같이 무효 클릭 이슈 내용을 나중에 확인 할 수 있는데,
광고가 안뜨기 시작한지 대략 10~20일 후에나 해당 내용이 뜬다.
그래서,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갑자기 광고가 안뜬다면?
아, 무효 클릭 이슈이구나 라고 생각하면 된다.
아마 2~3주 내 위와 같은 메시지를 받을 것이니 말이다...
자동차 보험
모든 차주들이 연 1회정도 고민하게 되는 포인트 이다.
이때 아래의 5가지 팁 정도 읽어보면 나름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중국에서 구글 접속이 안된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한국에서 지메일 즉 구글메일을 주력으로 사용하다가
갑자기 중국에서 몇일 또는 몇개월 살아야 한다고 해서 메일을 바꿀 수는 없는 노릇
또는 지메일 쓰려고 계속 VPN 사용하는 것도 무리...
하지만 항상 그렇듯,
간단한 해결 방법이 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아웃룩 메일을 사용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주소는 http://www.outlook.com 또는 https://outlook.live.com 이 될 것이다.
윈도우 사용하는 분들이면 아마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하나씩은 있을 것인데,
이를 이용하는 것이다.
아래 그림과 같이 아웃룩 사이트에 접속해서 설정에 들어간 후
모든 outlook 설정 보기에 들어간 다음
메일 - 전자메일 동기화 - Gmail 추가를 선택하여 연동시키면 된다.
심지어 보내기 메일까지 연동할 수 있다.
(아웃룩에서 메일 보내기를 하면 내 구글 메일로 보낸 것처럼 보여진다.)
중단기 출장이나 체류시 잘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