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29일 일요일

토렌트 검색하다가 '유사이미지' '마그넷 링크' 라는 단어를 본다면...

 토렌트를 검색하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종종 보실 것 같다.

(아래서 이야기 하겠지만... 지금 간단히 정리하자면... 

 유사이미지를 언급하는 사이트는 시간 낭비하지 말고

 건너 뛰는 것이 여러모로 정신 건강에 이롭다)




대략 유사 이미지를 클릭하면 마그넷 주소가 나올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게 하는 문구인데..


아래와 같이 여기에 대해 많은 분들이 무슨 말인지 궁금해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디시인사이드 및 클리앙 등 좀 더 다양하게 검색한 결과...


유사 이미지에 숨긴다는 이야기는 일반적인 의미는 

아래와 같이 해당 블로그에 첨부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을 다운받아서 속성 보기를 하면 

토렌트를 다운 받을 수 있는 마그넷 주소가 포함되어 있다는 뜻인데... 



위와 같이 내가 직접 해당 블로그에서 '자바 스크립트'를 비활성화하여 

해당 이미지를 다운 받은 다음 속성을 확인했음에도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렇다... 낚시인 것이다..

아래와 같이 디시 인사이드 댓글에서도 유사이미지라는 단어가 있는 블로그는 

낚시라고 생각하고 넘기는 게 좋다는 의견이 있는데...



나는 혹시나 하고 더 클릭하며 찾아봤더니 각종 성인사이트 등으로 낚기게 되는 

황당한 경험을 하게 되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저처럼 30분 이상 삽질하는 사람이 없기를 바라며

이 글을 작성한다.

2023년 1월 3일 화요일

중국 입국 격리 해제 공식발표 내용(23년 1월 8일 부터 적용)

 [공식발표]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시행해온 해외발 입국자 시설 격리를 내달 8일부터 폐지하기로 했다.아울러 중국 정부는 코로나19에 대해 '갑'류 관리를 해제하는 동시에 '을(乙)'류 관리 시스템을 적용키로 했다.


중국은 2020년 1월 코로나19를 감염병예방법 규정상의 '을류' 감염병으로 규정하면서도 방역 조치는 '갑류'에 맞춰왔는데, 내년 1월8일부터는 감염병 등급 규정 및 관리 수준 모두 '을류'로 하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내달 8일부터 중국 정부는 코로나19 감염자에 대해 격리 조치를 시행하지 않으며, 밀접 접촉자 판정도 하지 않는다. 또한 감염 고위험 또는 저위험 지역 지정을 하지 않으며, 입국자 및 화물에 대해 '감염병 검역 관리 조치'를 더 이상 하지 않는다.

이와 함께 중국 정부는 코로나19의 공식 명칭을 '신형 코로나형 바이러스 폐렴'에서 '신형 코로나형 바이러스 감염'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코로나19 정식 명칭에서 '폐렴'을 뺀 이유에 대해 "(2020년) 초기 감염 사례 대부분에서 폐렴 증세가 있었는데 오미크론 변이가 주종이 된 이후 극소수 사례에서만 폐렴 증세가 있다"며 변경된 명칭이 현재의 질병 특징과 위험성에 더 부합한다고 밝혔다.

중국 정부는 또 고령자에 대한 백신 접종률을 가일층 높이고, 중증 고위험군에 대해 백신 제2차 강화 접종(부스터샷)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입원 병상과 중증자 병상 준비를 중점적으로 하기로 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위건위)와 국무원 합동방역기구 등 방역 당국은 내달 8일자로 코로나19에 적용해온 최고강도의 '갑(甲)'류 감염병 방역 조치를 해제하기로 했다며 출입국 관련 방역 최적화 조치로 이 같은 방침을 시행할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현재 중국 정부 규정상 해외발 입국자는 5일 시설격리에 3일 자가격리 등 8일간 격리를 하게 돼 있다.

이에 따라 내년 1월 8일부터 해외발 중국 입국자는 지정된 호텔 등 별도의 격리시설을 거치지 않고, 일정기간 재택 격리 또는 건강 모니터링만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중국 정부는 중국에 입국하려는 사람에 대한 방역 관련 요구 사항도 간소화했다.

출발 48시간 전에 실시한 PCR검사 음성 결과가 있으면 입국이 가능하며, 출발지 소재 중국대사관 또는 영사관에 건강 코드를 신청할 필요가 없어졌다.

또 해외발 입국자 전원에 대한 입국후 PCR검사도 없애기로 했다.

이에 따라 입국후 공항에서 실시하는 건강 신고와 일반적 검역 절차에서 이상이 없으면 곧바로 중국 사회에 발을 들일 수 있다고 중국 당국은 밝혔다.